케이프타운 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하는 관광지는 어디일까요?
1
테이블산





테이블 산 또는 테이블 마운틴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수도이며 웨스턴케이프 주의 주도인 항구도시 케이프타운 희망봉에서 북쪽으로 약 50km 떨어진 케이프 반도 북단에 있습니다. 높이는 해발 1084.6 m 입니다. 케이프 타운 남쪽에 위치하고 서쪽으로 대서양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수직으로 깎아지른 듯한 절벽이 특징인 산으로 테이블 마운틴 국립공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1990년 뉴케이프 반도 국립 공원으로 지정되었고 1998년 테이블 마운틴 국립공원으로 다시 지정되었습니다.



2
케이프 오브 굿 호프





희망봉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대서양 해변에 있는 암석으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끊임없이 불어오는 적도 이남 아프리카 해안의 남동풍이 희망봉에서부터 잦아들기 시작합니다. 그 때문에 1498년 희망봉을 돌아 항해한 것은 포르투갈에 의한 극동 항로 개척에서 심리적으로 그리고 지리적으로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남대서양의 그레이트 케이프들 중 하나로서 희망봉은 오랫동은 선원들에게 있어 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진 곳이었고 그래서 일반적으로 The Cape라고 불렀습니다.



3
볼더스 비치





아프리카 유일의 펭귄 서식지인 볼더스 비치는 케이프반도 동쪽에 위치한 사이먼스 타운(Simon`s Town)이라는 곳에 있습니다. 사이먼스 타운은 따뜻한 바닷물과 아름다운 마을 풍경으로 유명한데다 희망봉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케이프타운을 찾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사이먼스 타운에 사람들이 이주하기 시작한 것은 케이프의 초대 총독이었던 시몬 반 데 스텔이 이곳을 겨울 정박지로 삼았던 1743년부터로 ‘사이먼스 타운’이라는 도시 이름 또한 총독의 이름에서 따 온 것입니다.



4
커스텐보쉬 식물원





커스텐보쉬 식물원은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 위치한 식물원입니다. 1660년 케이프 네덜란드 통치자 정보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이후 1795년에 J. F. Kirsten이 식물원을 사들였고 그의 이름으로 명명하였습니다. 이 곳은 최근 세계 7대 식물원으로도 선정되었으며 528헥타르에 이르는 면적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또한 6000여 토착식물 종의 보금자리가 되고 있습니다.



5
로벤 섬





로벤 섬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웨스턴케이프 주에 있는 케이프타운에서 약 12 km 바다 밖으로 테이블 만에 있는 섬입니다. 199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선캄브리아기의 변성암으로 구성된 평평한 지형으로 오래된 침식의 결과로 해발은 낮습니다. “감옥의 선”으로 나병환자의 격리 및 정치범수용소로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