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스테르담 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하는 관광지는 어디일까요?
1
반 고흐 미술관





반 고흐 미술관(Van Gogh Museum)에서 19세기 네덜란드의 거장인 반 고흐의 작품을 감상해 보세요. 안타깝게도 빈센트 반 고흐는 짧은 생을 사는 동안 작품을 하나밖에 팔지 못했고 자신이 죽은 후 이렇게 유명해질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이곳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반 고흐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고흐의 비극적인 생애를 되짚어 보세요. 또한 모네 고갱 쇠라 등 고흐와 동시대를 살았던 거장들의 작품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2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은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미술관의 하나로서 당시의 네덜란드 왕 루이 보나파르트에 의하여 1808년에 창설되었습니다. 창설 당초의 수장품 수는 200여 점에 지나지 않았으나 그 후 순조롭게 불어 현재는 3000여 점의 수장품을 지니고 있습니다. 세계의 다른 대미술관에 비하면 이 수는 반드시 많다고는 할 수 없으나 질적인 수준은 지극히 높아서 17세기를 중심으로 한 네덜란드 회화의 메카라고도 할 수 있는 존재가 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야경> <유다의 신부> 등을 포함한 21점의 렘브란트와 <편지를 읽는 여인> 외 3점의 페르메이르는 콜렉션의 압권을 이루고 있습니다.



3
안네 프랑크의 집





안네 프랑크의 집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는 박물관으로1942년부터 1944년까지 유대인이었던 안네 프랑크가 숨어 살았던 집입니다. 안네가 있었던 다락방 및 안네의 일기 사진 등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안네 프랑크 재단이 관리 운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치 정권의 학살에 관한 잔혹한 자료와 사진 등을 전시하고 있는 자료관도 있습니다.



4
렘브란트의 집





렘브란트의 집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으며 렘브란트 하르먼손 판 레인이 1639년에서 1660년까지 살았던 집입니다. 유대인 거주 지역인 요덴브레이 거리에 있고 1911년 이후로 렘브란트 박물관으로 일반인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이곳에는 렘브란트 하르먼손 판 레인의 원본 에칭과 유품과 렘브란트 하르먼손 판 레인의 스승과 제자들의 작품이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5
하이네켄 박물관





하이네켄 익스피리언스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하이네켄이 운영하는 방문객 센터입니다. 원래는 하이네켄이 소유한 맥주 공장이었지만 1988년에 폐쇄되어 1991년에 개조하여 시작하였습니다. 관내에는 하이네켄의 역사와 맥주 제조 공정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하이네켄 맥주와 자회사의 맥주를 몇 잔 마실 수 있으며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008년 11월 3일에 리뉴얼 오픈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