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하는 관광지는 어디일까요?
1
빅토리아 공원





빅토리아 공원은 홍콩의 공원의 하나입니다. 땅이 좁은 홍콩에서 빅토리아 항을 메워서 만든 면적 약 30㏊라는 파격적인 넓이를 자랑하는 공원으로 이름의 유래가 된 빅토리아 여왕의 동상은 입구에 있습니다. 공원 서쪽으로는 최고의 번화가로 홍콩 제일의 쇼핑 센터의 하나로 손꼽히고 우리식의 먹자골목인 푸드 스트리트에는 중국 각지의 요리는 말할 것도 없고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등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푸른 공원 안에는 테니스 코트 축구장 농구 코트 수영장 야외무대 등이 마련되어 있고 산책길과 조깅 코스가 있으며 설날 그믐에는 대대적인 야시장이 서서 시민들로 가득 채워집니다.



2
홍콩 디즈니랜드





홍콩 디즈니랜드는 홍콩의 테마파크이자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홍콩 지역을 관장하고 있는 레저 시설로 2005년 9월 홍콩 국제공항 인근인 란터우섬 북쪽에 개장되었습니다. 인스피레이션 레이크 등과 함께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를 구성합니다. 디즈니 온 퍼레이드가 펼쳐지는 메인 스트리트 U.S.A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어드벤처 랜드 디즈니 동화의 나라를 구현한 판타지 랜드 공상과학과 우주탐험을 즐길 수 있는 투머로우 랜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빅토리아 하버





빅토리아 항은 홍콩의 가우룽 반도와 홍콩섬 사이에 위치한 항구입니다. 면적은 2004년 현재 약 41.88 km²인데 수심이 깊어 천연의 자연항으로서 적합합니다. 빅토리아 항은 세계삼대천연항 중 하나이자 세계 삼대 야경을 뽐내고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빅토리아 항으로 인해 홍콩은 동방의 진주라는 애칭을 갖게 되었습니다. 빅토리아 항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광경으로 유명합니다. 빅토리아 항 자체가 최고의 관광지이기도 하죠.



4
홍콩해양공원





홍콩해양공원은 홍콩 애버딘의 동쪽 딥워터베이에 면하는 구릉지대에 조성된 종합 레저랜드입니다. 북쪽 산 위에 위치한 헤드랜드 공원에는 돌고래 물개의 쇼를 구경할 수 있는 해양극장과 산호초 속을 열대어가 헤엄치는 해양관 바다표범 돌고래 등의 자연 그대로 이 상태를 보여주는 웨이브코프 등이 있습니다. 해안을 향해 펼쳐진 로랜드 공원에는 워터 월드라는 이름의 수상낙원이 있습니다. 또 로프웨이 제트 코스터 에스컬레이터 등 스릴이 넘치는 탈 것이 설치되어 있으며 산 위에서의 조망도 뛰어납니다.



5
란타우 섬





란터우 섬은 홍콩에서 가장 넓은 섬입니다. 홍콩의 서부 해역에 있으며 면적은 147 km²입니다. 섬의 대부분은 행정구역상 레이도 구에 속하고 북동쪽 일부는 췬완 구에 속합니다. 1998년 7월 6일 홍콩 국제공항이 섬의 북쪽에 인접한 츠례자오 섬에 개항하였고 2005년 9월 홍콩 디즈니랜드가 섬의 북부에 개장하였습니다. 공항 개항에 맞춰 공항 및 둥충 지구와 도심을 연결하는 홍콩 지하철이 개통하였습니다. 섬에는 홍콩 MTR이 관리하는 옹핑 360 케이블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