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라노 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하는 관광지는 어디일까요?
1
밀라노 대성당





밀라노 대성당은 이탈리아 북부 롬바르디아주의 밀라노에 있는 대성당으로 현재는 밀라노 대교구의 대성당입니다. 하늘로 솟은 첨탑과 어두운 실내로 대표되는 전형적인 고딕양식 건축물로 유럽을 대표하는 건축물 중 하나로 2만명의 신도들을 한꺼번에 수용할 수 있는 규모라고 합니다.밀라노대성당을 중심으로 연결된 방사형의 도로는 로마시대 도시의 형태를 잘 보여주고 있다고 하며 5세기초에 이 곳에 기독교 성전이라고 할 수 있는 바실리카가 세워졌으며 이장소에는 대성당이 존재했었다고 합니다.



2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는 쇼핑몰입니다. 1877년 완공되었으며 아케이드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밀라노의 상업 갤러리로 지붕이 있는 보행자 거리 형태로 두오모 광장에서 스칼라 광장(Piazza della Scala)까지 이어집니다. 우아한 상점과 클럽으로 인해 밀라노 부르주아의 만남의 장소였기 때문에 밀라노 살롱이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네오 르네상스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유럽 철 건축의 가장 유명한 사례 중 하나입니다. 19세기 쇼핑 갤러리의 원형으로 밀라노 사람들이 단순히 갤러리라고 부르는 이 곳은 종종 세계의 쇼핑 센터의 첫 번째 사례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3
스포르체스코 성





스포르체스코 성은 이탈리아의 밀라노에 있는 성채로 지금은 도시 박물관과 예술품 전시장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스포르체스코성은 도시의 역사적인 중심지 바로 외곽에 있는 밀라노의 요새입니다. 루카 벨트라미(Luca Beltrami)가 1890 ~ 1905 년에 역사주의적 양식으로 복원한 이 성은 현재 문화시설과 중요한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포르체스코 성은 유럽에서 가장 큰 성 중 하나이며 밀라노의 주요 상징 중 하나이며 밀라노의 역사입니다.



4
두오모 광장





밀라노는 르네상스 시대 이후에 건설된 고딕양식의 밀라노 대성당을 중심으로 도로가 방사형으로 뻗어나가는 형태로 도시가 형성되어 있으며 그 중심에는 대성당과 큰 광장이 있습니다. 광장 중앙에는 다른 대도시들과 마찬가지로 근대 이탈리아를 통일한 엠마누엘2세의 기마상이 우뚝 서 있고 북쪽편으로는 개선문 모양을 한 거대한 쇼핑몰인 엠마뉴엘2세 갤러리(Vittorio Emanuele II Gallery)의 출입문을 볼 수 있습니다. 편리한 교통과 명품쇼핑으로 유명한 밀라노답게 많은 관광객들이 대성당 앞 광장에서 바쁜 관광일정을 보냅니다.



5
스칼라 극장





스칼라 극장은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는 오페라 극장입니다. 1778년 8월 3일에 Nuovo Regio Ducal Teatro alla Scala라는 이름으로 LEuropa riconosciuta 공연과 함께 개장되었습니다. 스칼라 극장은 이탈리아 최고의 오페라 하우스로 전 세계 성악가들의 꿈의 무대이며 ‘벨칸도의 전당’이라는는 별명까지 얻은 오페라의 메타입니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극장 파리 오페라 극장 코벤트 가든 빈 국립 오페라 극장과 더불어 세계 5대 오페라 극장으로 손꼽히고 있는 극장입니다.